728x90
반응형

= 22/09/20 류효상의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

1. 국민의힘 새 원내대표로 대구·경북 출신 5선의 주호영 의원이 선출됐습니다. 원내대표 경쟁자인 이용호 의원이 예상을 깨고 '선방'하면서 2년 4개월여 만에 재등판한 주 원내대표의 어깨는 한층 무거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정진석 비대위원장에 주호영 원내대표라… 국민의힘의 앞날이 깜깜허다~

2. 정진석 비대위원장은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북한이 남한을 선제 핵타격하겠다는 것을 법에 명시한 마당에 9·19 군사합의를 지켜야한다고 정말 생각하냐"고 말했습니다. 또 문재인 정부 평화 프로세스에 대한 검증도 예고했습니다.
지네들 위기때마다 하는 ‘북풍’ 이제 좀 식상하지 않냐? 고만 우려먹으라고~

3. 이준석 전 대표가 당 윤리위로부터 추가 징계를 결정받자 이준석계의 집단 반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앞서 당 윤리위는 이 전 대표가 당의 통합을 저해하고 위신을 훼손하는 등 유해한 행위를 이유로 추가 징계를 결정했습니다.
나라의 통합을 저해하고 대한민국의 위신을 훼손하는 인간은 영국 가있음…

4. 여야는 국회 국방위원회 국정감사 증인 신청을 두고 격론을 벌였습니다. 국민의힘이 문재인 전 대통령을 증인으로 신청하고 문재인 정부의 안보 관련 사안을 파고들겠다고 하자 민주당은 대통령실 의혹 규명이 필요하다고 반격했습니다.
무식하면 용감하다고 하지만, 이정도 하려면 얼마나 무식해야 하는 거야?

5.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장례식에 참석하기 위해 런던으로 향한 윤석열 대통령이 당초 계획이었던 웨스트민스터 홀에 안치된 여왕의 관은 조문하지 못했습니다. 대통령실은 현지 교통 상황 때문에 일정을 취소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럴거면 거길 뭐하러 기를 쓰고 간 건지… 버스타고 다니기 힘들어?

6. 영빈관 신축에 878억 원의 예산을 책정해 논란을 빚자 하루 만에 전면 철회를 지시한 것과 관련해 탁현민 전 의전비서관이 윤석열정부를 직격했습니다. 탁 전 비서관은 "아마추어리즘“이라며 ”청와대로 돌아가라"고 비난했습니다.
청와대로 돌아간다고 생각하면 그것도 깨림직하다니까… 아주 징글징글해요~

7. 정기국회 첫 대정부질문에서 때아닌 팬티 논쟁이 벌어졌습니다. 민주당이 부자들의 법인세를 감세하고 군 장병 의복 등 서민 예산의 대폭 삭감과 연이은 인사참사에 대한 공세를 이어가자 한덕수 총리는 인사참사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정작 사과해야 할 사람은 국내에 아니계신답니다. 영국갔데요~

8.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이재명 대표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것과 관련, '정치 탄압'이 아닌 '범죄수사'로 생각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한 장관은 또 “법은 만인에게 평등한 것 아닌가“라는 질문에 ”그렇다“라고 답했습니다.
그 만인중에 김건희랑 장모님 빠졌으니 9,998명만 평등한 걸로~

9.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은 이준석 전 대표가 당 윤리위의 추가 징계 위기에 놓인 데 대해 "제명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그러면서 "이 전 대표가 입지가 난처해도 계속 밖에서 정치 활동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정치 9단이라고 하시니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만, 1단인 나도 그정도는…

10. 정부가 내년도 경로당 냉난방비 및 양곡비 지원 예산을 삭감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부 예산안에 따르면 2023년 경로당 냉․난방비 및 양곡비 지원 예산은 올해 예산 683억9600만 원보다 35억 원(5.1%)이 감액 편성됐습니다.
우리 어르신들은 좀 덥고, 춥고, 배고파도 꾹 참고 지지를 철회하지 않는답니다~

11. 엔화의 걷잡을 수 없는 추락으로 일본이 세계 3대 경제대국의 자리마저 내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임금수준이 한국과 비슷해지고, 외국인 투자가들이 이탈하는 등 엔저가 일본의 국력을 훼손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이런 일본에 눈치나 보고 정상회담도 하는지 안 하는지 대답도 못 하는 정부~

12.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간식은 단연 '치킨'으로 국민 간식으로 불리지만, 프랜차이즈 브랜드만 700개가 넘을 정도로 사실 '레드 오션'입니다. 이런 가운데 그 속을 들여다보면 한치의 양보도 없는 전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전쟁은 전쟁인데 가격 경쟁은 안 하고 치킨 게임하고 있으니 되겠냐고~

정진석 "문 전 대통령, 도보다리의 미몽에서 깨어나시길".
국민의힘, 이용호 '깜짝 선전' 친윤계 분화 기폭제되나.
'이준석 제명' 문자 유상범, 5시간 만에 윤리위원 사퇴.
마크롱은 도보로, 바이든은 차량으로 조문, 윤석열은 취소.
민주 "윤 대통령, 엘리자베스 조문 취소, 영국 왜 갔나".
대통령실, 참배 불참 논란에 "슬픔 활용하는 건 유감".
‘김건희 여사 장신구' 증빙자료 요구에 대통령실은 "없다".

한번쯤 아파보는 것, 그것이야말로 내가 건강하다는 증거이다.
- 알렉산더 로다로다 -

작금의 대한민국이 겪고 있는 현실을 회피하지 맙시다. 그렇다고 스트레스를 받지도 맙시다.
더욱 건강하고 튼튼한 대한민국을 위해 앓는 홍역쯤으로 생각합시다.
대한민국은 누구에 의해서가 아니라 언제나 자랑스런 우리나라입니다.

류효상 올림.

반응형
LIST
Posted by 늙은최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