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뉴스 큐레이션 류효상의 조간브리핑]
2020년 11월 4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1. 최근 김종인 위원장은 야권 대선주자 선호도 1위로 오른 윤석열 검찰총장을 향해 "정무 감각이 있는 사람"이라고 호평했습니다. 또한, 민주당을 탈당한 금태섭 전 의원에게도 "한 번 만나볼 수 있다"는 의향을 밝혔습니다.
“민주당만 빼고”를 다시 한번 외치기에 딱 좋은 후보감입니다. 강추~

2. 서울시장 보궐선거의 범야권 후보 선호도 조사에서 오세훈 전 시장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안철수 대표가 2위를 차지해 사실상 양강 구도를 보였습니다. 또, 최근 민주당을 탈당한 금태섭 전 의원이 3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얼마나 인물이 없으면... 김종인이 답답해하는 이유를 알겠다니까~

3. 홍준표 의원이 "우리당 최대 지지 지역인 TK에서 민주당 34%, 우리당 30%로 역전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다”며 개탄했습니다. 또 “보궐선거도 없는 호남에 가서 표 구걸이나 하고 있으니 참으로 가관"이라고 말했습니다.
아직도 국힘을 보고 ‘우리당’이라고 하는 걸 보니 안쓰럽기 그지없네...

4. 하태경 의원은 이명박 전 대통령이 재수감된 것과 관련해 "사면을 좀 고려해주십사 대통령한테 부탁드리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하 의원은 “박근혜 전 대통령까지 전체 재판이 다 끝나면 통 크게 사면하는 것도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명박그네’는 사과 한마디 없는데 사면은 개뿔~ 사발면도 없다 그래~

5. ‘안랩’에서 안철수 대표의 최측근 임원들에게 수억원 대의 고가 전세를 지원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안랩 측은 "사회 통념상 적정한 수준으로 지원했다"는 입장이나 지방 근무자도 아닌데도 고가의 임차 사택이 제공됐다는 지적입니다.
‘안철수는 안랩의 경영과 무관’... 갑자기 “다스는 누구 겁니까?” 생각 남.

6. 국정원 대선 개입 사건으로 실형을 선고받은 댓글 요원들이 국정원 공제회인 양우회 계열사에 재취업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국정원 개혁이 외부 감시와 견제가 미흡한 사각지대에서는 '적폐청산'이 구호에 그쳤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감옥 갔다 온 조폭 뒷바라지하는 거랑 뭐가 틀린 건지... 기가 차다 기가 차~

7. 올해 초 이단 신천지 측이 전체 신도 명단 제출을 놓고 협상할 때 청와대 측 담당자에 신천지 신도가 포함돼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또 신천지 신도인 공직자와 정치인의 명단 제출을 놓고 거세게 항의한 정황도 드러났습니다.
국민의힘이 그러지 않던? “감추려는 자가 범인이다”라고~

8. 미국 대통령 선거가 시작되면서 미국 곳곳에서 폭력 사태가 빚어지고 있습니다. CNN방송 등에 따르면 트럼프 지지자들은 미국 전역에서 막판 차량 선거운동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트럼프를 반대하는 유권자들과 충돌했습니다.
마치 몰려다니며 행패 부리는 태극기부대랑 유사하다고나 할까?

9. 일본 외무성이 일본군 위안부와 관련해 '성노예였던 사실이 없다'는 입장을 독일어로 번역해 홈페이지에 게재했습니다. 독일 베를린시 미테구에 설치된 '평화의 소녀상' 철거를 위한 외교전에 나선 것으로 풀이됩니다.
대한민국의 욕이란 욕은 전부 일본말로 번역해서 들려주고 싶다...

10. 끊이지 않는 사찰 방화 사건에 불교계가 화가 났습니다. 개신교를 상대로 신자들이 절에 불을 지르지 못하도록 적극 단속해 달라고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더불어 국가 기관을 향해 “사회 화합에 앞장서 달라”고 호소했습니다.
이런 몰지각한 일부 기독교인에게는 자비를 베풀어서는 아니 됩니다~

11. 지난 7월 부산에서 자신을 강제로 키스하려던 30대 남성의 혀를 깨물어 절단한 여대생 사건과 관련해 경찰이 여성을 불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습니다. 여성의 혀 절단 행위가 형사처벌 대상이 아니라고 판단한 것입니다.
혀 잘린 넘을 강제추행과 강간 미수로 처벌하는 건 빼먹지 말기 바래~

12. 정부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잠정 중단했던 숙박·여행 상품 할인 쿠폰을 오늘부터 다시 지급합니다. 이에 따라 24개 온라인 여행사에서 쿠폰을 내려받아 국내 숙박시설에 예약하면 최대 4만 원까지 숙박비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도 주말이면 단풍 구경으로 인산인해인데 굳이 이럴 필요가...

미 대선 투표 시작, 한국 정부 모든 시나리오 대응 준비.
서울시장 선호도 민주당 37.9%·국민의힘 34.5% '박빙'.
진중권 "검사들 사표 안 돼, 목표는 권력비리 수사방해".
이재명 "검찰은 죄를 덮고, 죄를 만들며 특권 누렸다".

찡그린 것을 펴기만 하는 것으로 마음도 따라서 펴지는 법입니다. 웃음은 가장 좋은 화장이고 건강법입니다. 웃음은 약값이 하나도 들지 않는 인생의 좋은 약입니다.
- 알랭 -

오늘은 돈이 들지 않는 피부 관리법과 건강 관리법 두 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비록 헛웃음을 짓게 될지언정 아침부터 얼굴 펴고 웃으며 시작해 보세요.
나로 미소가 누군가를 웃음 짓게 하는 마음이 펼쳐질 수 있으니까요.
처음부터 끝까지 건강한 미소 잃지 마세요.

[류효상의 조간브리핑]

반응형
LIST
Posted by 늙은최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