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 22/02/07 류효상의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

1. 민주당은 곽상도 전 의원의 구속 결정으로 김만배·정영학 녹취록이 사실임을 검찰과 법원이 확인한 결과라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검찰은 김 씨가 왜 윤석열 후보를 죽일 카드가 있다고 한 것인지, 밝혀야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설마 사이코패스도 아니고 그냥 ‘죽이고 싶다’고야 했겠어?

2. 이재명 후보는 곽상도 전 의원이 구속되자 윤석열 후보가 '편파수사' 의혹을 제기한 데 대해 "납득하기 어렵다"고 꼬집었습니다. 문제가 있으면 오히려 더 엄정하게 수사하라고 하는 게 대선후보로서 마땅한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상도가 학교 가니 걱정도 되겠지 뭐… 얘들아 학교 가자~

3. 국민의힘이 호남 민심 구애 차원에서 232만 통의 정책홍보물을 발송한 것과 관련해 여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손편지 양식’의 우편물에 개인정보가 기재되면서 선관위에 신상 유출을 우려하는 항의 전화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준석의 비단주머니가 고작 이런 거였어? 이럴 시간에 토론이나 하지~

4. 윤석열 후보가 지난 대선 후보 토론과 관련해 "대통령 될 사람이 '리백(RE100) 이런 것 모를 수도 있는 것 아니겠나"고 말했습니다. 윤 후보는 또 "어려운 것이 있으면 설명해가면서 해주는 게 예의 아닌가 싶다"고 말했습니다.
사시도 9수 했는데 그깟 대선이들 9수 못할까… 열심히 공부해 9수하라고~

5. 이준석 대표가 밸런타인데이에 국민의힘 책임당원에게 윤석열 후보의 '호남 손편지 200만 장'에 버금가는 '선물'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이를 '비단주머니'라고 칭하면서 새로운 '선거 전략'임을 시사했습니다.
비단주머니라고 해봐야 혐오를 조장하고 부추기는 일 밖에 더 있겠냐?

6. 술 얘기를 꺼낸 안철수 후보의 페이스북 글에 불현듯 박수갈채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안 후보는 "당선 시 정부안으로 음주범죄에 대해 감형 재량권을 둘 수 없도록 형법을 개정해 주취 감형을 전면 폐지하겠다"라고 약속했습니다.
일단 폭탄주 한 잔 마시고 시작하는 ‘나는 sulo’다 후보님도 어떻게 좀…

7. 오는 8일 여야 4당 대선 후보들의 두 번째 TV토론 협상이 결렬된 것과 관련해 민주당과 정의당, 국민의당이 국민의힘에 책임을 물으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돌연 11일 토론에 참여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아무래도 11일이 손 없는 날인갑다. 혹시 법사님이 지정해 주셨을라나?

8. 국회의원 보좌진 등 국회 재직자의 익명 공간인 '여의도 옆 대나무숲'에 국민의힘 관계자로 보이는 이가 윤석열 후보를 셀프 비판했습니다. 해당 글에는 “우리가 선출한 후보의 TV토론은 그야말로 최악이었다”며 조목조목 비난했습니다.
이준석 대표는 극찬을 하던데… 하긴 답이 안 보이니 그러려니 할 거야~

9. 지난 3일 대선후보 첫 TV토론을 보고 4명 중 1명은 지지 후보를 변경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지지 후보를 바꾼 응답자 중에서는 윤석열 후보에서 이재명 후보로 변경했다는 답변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니 어디 석열이형이 선듯 TV토론 할 맛이 나겠어? 이해 가지?

10. 국립5.18민주묘지를 찾은 윤석열 후보가 3분 만에 참배를 마치고 떠났습니다. 지지자들은 윤 후보에 항의하는 시민들을 조롱하고, 묘역에서 손으로 '브이(V)'자를 그리며 '인증샷'을 찍는 등의 모습을 보여 빈축을 사기도 했습니다.
저게 국민의힘의 실체이고 저게 5.18을 대하는 저들의 속내이다~

11. 월스트리트저널은 세계적으로 오미크론 변이의 확산세를 설명하면서 멕시코의 감염병 전문가 브렌다 크랍트리의 말을 소개했습니다. 브렌다는 “주변에 감염된 친구가 한 명도 없다면 당신은 아예 친구가 없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여태 한 명도 없었는데 결국 두 명이나 나왔습니다. 나 친구 있다고~

12. 나이 들어 뼈, 관절, 근육 등이 덜 아프려면 운동을 더 열심히 해야 합니다. 영국 포츠머스대 연구팀은 일주일에 최소 한 번 이상 격렬한 운동을 해야만 만성 근골격계 통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를 내놨습니다.
격렬하게 운동을 하기에는 이놈의 몸뚱이가 너무 낡았다는 거~

이재명 "중국, 문화공정 우리 자존심 심각하게 훼손".
민주당 "날짜 집착 윤석열, 별 얘기 다 돌아" 무속 의혹.
이재명 "윤, 당당하고 자신 있으면 대장동 특검 수용하라".
윤석열 "토론, 어려운 것 설명해가면서 해주는 게 예의”
TV토론 거부한 국힘 “11일 많은 방송사 참여시켜 열자".
'건강' 때문에 TV토론 깨진 날 밤, 술자리 가진 윤석열.
국만의당 "국민의힘, 후보와 토론협상팀 따로국밥".
이준석 "민주당 '가상 노무현' 활용, 심각 선관위 신고".
이재명 "3차 접종자에 24시까지 영업 제한 완화해야".

모든 덕은 용기라는 사다리를 타고 올라간다.
- 클레어 부스 루스 -

덕을 쌓는 것에도 용기가 필요하고 선을 이루는 것 역시 용기가 필요할 것입니다.
정의로운 세상을 만드는 용기는 한 명의 몸부림보다 함께하는 우리가 필요할 것입니다.
한 사람의 영웅이 아니라 바로 우리가 필요할 때입니다.
함께 한다면 어렵지 않습니다.
이번 주도 건강하게 시작하세요.

류효상 올림.

반응형
LIST
Posted by 늙은최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