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1. 요즘 주주총회가 한창입니다만 재벌 총수 일가들이 기업 경영을 책임지는 등기임원을 피하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전문 경영 체제라고 하지만 책임 경영을 회피한 꼼수라는 지적도 많습니다.
돈은 돈대로 챙기고 책임은 방기하는... 참 얄미운 부자들이지요?

2. 리콴유 전 싱가포르 총리가 서거해서 박근혜 대통령이 그 영결식에 참석한답니다.
흥미로운 건 현 싱가포르 총리가 리셴룽, 리콴유의 아들이고 박 대통령은 박정희 전 대통령의 딸이라는 점입니다.
어쩌다 우리가 싱가포르를 부러워하는 나라가 돼 버렸냐 그래~ 광화문에 떡하니 분향소 차려 놓고 말이야.

3. 미국으로 유출돼 그곳 시애틀미술관이 소장 중인 조선 덕종어보가 한국으로 돌아온다고 합니다.
나라 잃고 전쟁통에 유출된 우리 문화재가 얼마나 되는지는 통계조차 없다고 하니 참 가슴 아픈 일입니다. 다는 아니더라도 잘 찾아서 제자리로 돌아왔으면...

4. 한양대가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의 학내 강연은 허용하고, 노회찬 전 정의당 대표의 강연은 불허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한양대가 내놓은 해명이 참으로 궁색하기 짝이 없네... 그렇게 눈치 보여서야~

5. 서울시 산하 병원인 서울의료원이 응급진료비를 상급종합병원의 절반 수준으로 낮추기로 했습니다.
갑자기 아파서 찾은 응급실의 진료비가 비싸서 두 번 앓는 경우가 조금은 줄어들겠네...

6. 울산시는 24일 고액 지방세 체납자들이 재산을 국외로 빼돌려 달아나는 것을 막기 위해 법무부에 이들의 출국금지를 요청하기로 했습니다.
일단 5천만 원 이상의 체납자라고 하네요. 4천 9백만 원은 괜찮고? 수천만 원 씩이나 체납한 사람이 외국 나갈 일이 있을라나? 전부 못 나가게 하는 걸로 해야 함.

7. 경북 영천시가 행사장의 VIP·내빈석을 없앤다고 합니다.
다음 달부터 열리는 모든 행사에는 기존의 초대받은 기관장들이 앉던 가장 앞줄 의자에 시민 누구나 앉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당연 그렇게 해야지요. 이분들 선거 때마다 하늘같이 시민을 섬긴다고 했던 사람들입니다.

8. 금융상품에 가입할 때 수십 회씩 하는 서명을 한 번으로 줄이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형식적 절차를 줄이고 금융상품 설명은 더욱 내실있게 하겠다는 의미입니다.
보통 '여기 여기 성함 적으시고 사인하세요' 할 때, 자세히 읽어 보고 하시는 분 없죠? 그러고 책임은 사인하신 분이 하는 거라니...

9. 성남시가 '무상 산후조리' 지원 조례를 시의회 본회의에서 통과시켰습니다.
이르면 오는 7월부터 산모 1인당 2주간 산후조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진짜 하는구만... 빚더미 성남시의 빚 다 갚고 복지 해택을 계속 늘려나가는 거 보면 누군 좀 찔리겠어~

10. 여론조사에서 국민 가운데 절반 가까이가 정부의 천안함 조사 결과를 신뢰하지 않으며 재조사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무려 48%가 재조사가 필요하다고 대답했는데 말입니다. 저들 표현대로 하면 국민의 절반 가량은 '종북'인거죠?

11. 쌀에 코코넛 기름을 조금 넣어 밥을 해서 냉장고에 두었다 먹으면 쌀밥의 칼로리를 절반 이하로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12시간 정도 냉장하면 자그만치 60%나 줄어든다고 합니다. 근데 밥이나 제때 먹었음 좋겠다.

12. '생리휴가 시 생리를 인증하라'는 등 여성혐오·지역차별적 글을 온라인에 올려 논란이 된 KBS '일베 기자'의 정직원 채용 문제를 놓고 내부 비판이 거세다고 합니다.
해당 수습기자는 오는 4월 1일 정직원으로 채용될 예정입니다.
망가지기 시작하면 한순간이라더니... 대체 뭘 믿고 이리 오만방자한 건지 에휴~

13.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저를 사칭한 보이스피싱 속지 말라'고 전했습니다.
집권여당 대표까지 사칭하는 보이스피싱 사례가 속출한 것으로 알려져 주의가 요구됩니다.
속아도 별로 놀랍지 않을 거 같아. '한번만 도와주십시오~~~' 들어는 봤나?

14. 지난 1970년 노동자의 권리를 부르짖으며 전태일 열사가 분신한 장소가 45년 만에 서울시의 미래유산으로 선정됐습니다.
'노동 3권 보장하라'는 외침은 여전히 유효하니 그것 참...

15. 용인시 도로건설 현장에서 콘크리트 타설 공사 중 구조물이 무너져 노동자 16명이 철근과 거푸집 등 자재 더미에 깔렸는데 15명이 구조되고 1명이 숨졌습니다.
이것도 인재겠지요? 안전 불감증이 아무래도 고질병인가 봅니다. 아휴~

16. 중국이 3D 프린터를 이용해 만든 자동차를 처음으로 선보였습니다.
이 차는 충전식 배터리를 이용해 움직이며 시속 40㎞까지 달릴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다 프린터 한대만 사면 가전제품도 다 장만하는 건 아닌지 모르겠다.

17. 최대 '10년' 묵은 냉동 아귀를 시중에 유통시킨 업체들이 경찰에 적발됐습니다.
그렇게 해서 돈 벌고 싶디? 이 아귀 같은 놈들아~ 근데 지난 주 먹은 아구찜이 혹시?...

18. 미국은 지난해 발생한 소니픽처스 해킹사건을 북한 소행이라고 단정해 발표했었습니다.
이런 발표가 있은 뒤 북한을 상대로 한 미국 정부 차원의 ‘사이버 대응’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에는 이, 눈에는 눈... 근데 아니라면? 잘못된 함무라비?

19. 미국 뉴욕의 한인식당 '금강산'이 한국식으로 종업원을 착취하다 29억 원을 배상하라는 판결을 받았습니다.
가게 문 닫게 생겼구만요. 그러게 집에서 새던 바가지 잘 고쳐서 썼어야지... 어쩌냐?

20. 가계부채의 폭증으로 소득대비 비율이 또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함안보'가 또 보강 공사에 들어갑니다. 규모가 어마어마 하답니다.
중국에서 '고구려 침공' 함선의 제조자 묘비가 발견됐습니다.
조금전 러시아에서 아리랑 3A호 인공위성이 발사됐습니다.

오늘도 멋진 하루
힘찬 하루
당찬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LIST
Posted by 늙은최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