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대한민국 대표 뉴스 큐레이션 2018
6월 18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1. 민주당이 지방선거 압승으로 정국 주도권을 쥐게 된 이후 오는 8월로 예정된 당권 경쟁 국면에 돌입했습니다. 친문과 비문 가운데 어느 쪽이 당권을 잡느냐에 따라 당-청 관계에도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동안 홍준표 대표를 봐왔으니 당 대표가 얼마나 중요한지 모르는 건 아니겠지?

2. 자유당 홍준표 전 대표가 작심하고 일부 자유당 의원들을 강도 높게 비판했습니다. 홍 전 대표는 당내 인적 청산이 제대로 이뤄지지 못했다고 설명하며 실명을 거론치는 않았지만, 거친 표현을 동원해 ‘인적청산 대상 의원’을 열거했습니다.
자기 얘기하는 줄 알고 깜짝 놀랐네... 하긴 사람이 처음과 끝이 같아야지 뭐~

3. 바른당 내에서 6·13 지방선거 기간 잠복했던 노선 투쟁이 다시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국민의당-바른정당 합당 초기 때부터 나왔던 논란이 된 노선 투쟁이 이번에는 쉽사리 잦아들지 않을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노선 투쟁이라... 거기 노선이 뭔지 사람들이 별로 궁금해 하지 않은 거 같은데~

4. 민평당이 혼란에 빠진 바른당 내 호남의원들에 대한 구애에 나서고 있습니다. 민평당은 바른당 내홍이 분열 사태로까지 치닫는다면 호남의원들을 영입해 독자 교섭단체를 꾸릴 수 있을 것이라며 내심 기대를 감추지 않고 있습니다.
이와중에 그와중인 그곳에 눈길을 주는구나... 하긴 초록은 동색이니까~

5. 지방선거가 끝났지만 '이부망천' 발언에 뿔난 인천시민의 분노는 쉽게 가라앉지 않고 있습니다. 시민 소송인단이 가입한 온라인 카페 '정태옥 망언, 인천시민 613인 소송인단'에는 정 의원 발언을 비판하는 글이 여전히 쇄도하고 있습니다.
부천에서는 정재현 부천시의원을 비롯해서 벌써 고소·고발 했던데... 좀 늦네...

6. 국방부는 남북이 북한의 장사정포를 ‘군사분계선’에서 후방 배치하는 방안을 논의했다는 보도는 ‘사실 무근’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4‧27 판문점 선언’에서 전쟁의 실질적 위험 해소를 합의한바 있어 논의 가능성은 열려있는 상황입니다.
남북이 국방비만 아껴도 그게 얼마냐고... 평화가 답이고 또 밥 아니겠냐고요~

7.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과의 핵전쟁을 원하지 않기 때문에 김정은 위원장에게 인권 문제에 대해 압박하지 않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오바마 전 대통령은 근본적으로 북한과 전쟁할 준비가 돼 있었다’고 주장하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클린턴이 당선됐으면 북미 정상회담이 성사되었을까? 세상 일 참 모르겠다니까...

8. 문태곤 강원랜드 대표가 부정 합격으로 퇴출당한 225명의 직원을 다시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고, 이들이 법적 절차를 밟아도 타협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문 대표는 ‘마음이 아프지만, 정의를 세우려면 어쩔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아파도 과거 청산을 꼭 해야 하는 이유... 그것 못했던 대한민국의 한이 많지~

9. 북촌 한옥마을은 지방자치단체의 홍보와 매스컴에 등장하는 등에 힘입어 서울의 주요 관광지로 자리 잡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몇 년간 너무 많은 관광객이 몰리면서 주민들의 일상생활이 무너지며 고통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예의 없는 관광객 탓 이전에 일반 거주지를 관광지로 만든 행정도 문제 아닌가?

10. 우울감 등을 느껴 정신건강의학과를 찾아 상담치료를 받는 환자의 상담료가 7월부터 최대 39% 줄어듭니다. 그동안 정신건강 문제가 생겨도 진료비가 많이 든다는 이유로 10명중 2명만이 병원을 찾고 있는 것이 현실이었습니다.
정신 병력이 있는 사람의 사건 사고가 끊이질 않는데... 환영할 일입니다~

11. ‘러시아 월드컵’ 우승국으로 배팅업체들은 브라질을 꼽은 반면 인공지능은 스페인을 우승국으로 꼽았습니다. 인공지능의 예측에 의하면 대한민국의 16강 진출 확률은 18%인 반면 우승 확률은 일본, 파나마, 사우디와 함께 0%였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오늘 밤 스웨덴전이 있구나... 일찍 채널 돌리는 일은 없었으면...

선거 참패 자유당, 지도부 줄사퇴에 '기능 마비'. 파~
홍준표, ‘자유당 안에는 사이코패스 의원 있다’. 컥~
남북·북미회담 탄력에 국회 입법지원 논의 '봇물'. 흐~
‘태극전사 힘내라’ 스웨덴전에 응원 열기 고조. 빠샤~
‘책도 다이어트 중?’ 서점 장식한 100g 소형책. 싼가?

이 이긴들 즐거우며 저 진들 설울쏘냐
이기나 지나 전혀 불관하다마는
아무도 깨닫지 못하니 그를 설워하노라
- 이덕일 -

선거에서의 경쟁은 이덕일의 시조와는 사뭇 다르겠지만, 오늘부터 치러지는 대한민국의 월드컵 축구 경기는 너무 승패에만 치중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4년마다 한번 치러지는 것도 흡사하고 승패에 따라 희비가 엇갈리기도 하지만 말입니다.
내 말 무슨 말인지 알지?
고맙습니다.

[류효상의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반응형
LIST
Posted by 늙은최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