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 23/01/06 류효상의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

1. 윤석열 대통령이 처음 임명하는 헌법재판관 후보 천거 절차가 시작됩니다. 올해 9월과 11월에는 대법원장과 헌법재판소장 교체도 예정돼 있는 등 사법부 지형에 큰 변화가 예상됩니다. 천거 대상자는 15년 이상 경력의 법조인입니다.
얼마나 대단한 양반을 천거할지 눈에 선하지 않겠어? 검새 출신 아니면 동문~

2. 문재인 전 대통령이 지난 2일 이재명 대표와 지도부의 예방 자리에서 ‘현 정권 이전에도 집권 경험이 있는 보수정당이 야당과의 협치를 외면하는 행태가 이해되지 않는다’는 취지의 발언으로 국민의힘을 비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윤핵관 끼리도 성골 진골 따지는 판국에 뭔 협치를 하겠어요~ 냅둬요~

3. 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해 "한 달에 14번이나 찾을 거면 왜 청와대를 나온 건가"라고 비판했습니다. 나아가 "청와대를 버린 대가는 막대한 혈세 투입으로 이어진다"며 "국민 소통이란 취지도 퇴색된 지 오래"라고 비판했습니다.
잠은 한남동에서, 잠깐 일은 용산, 행사는 청와대… 이게 뭔 뻘짓이냐고~

4.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김기현 의원은 스포츠 선수 등이 대거 연루된 조직적 병역비리 브로커 의혹과 관련해 발본색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최근의 병역비리는 문재인 정부가 평화타령을 하며 방조한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우선 부동시로 군면제 받은 그쪽 대통령부터 발본색원 할 생각은 없니?

5. 이태원 참사 청문회에는 당시 현장에 출동했던 소방관이 증인으로 출석해 경찰의 부실 대응을 작심 비판했습니다. 참사 직전 경비기동대 요청 여부를 두고 전 용산경찰서장과 서울경찰청장은 또 진실 공방을 벌였습니다.
이와중에도 진짜 책임져야 할 인간들은 숨어 보이질 않는구나… 개쉐이들~

6. 북한의 기갑전력이 강화되고 있지만, 우리 군은 오히려 후퇴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군은 전력화해야 할 최신예 전차조차 최근의 수출물량으로 해외로 보내지면서 대책이 시급한 실정입니다.
북한무인기에 독수리 날린다던데, 북한 전차에는 코끼리나 하마 출동~

7. 올해부터 차선을 밟고 계속 주행할 경우 범칙금 3만 원과 벌점 10점 등이 부과됩니다. 또 이달 22일부터는 차량 신호등이 적색일 때 우회전하는 경우 횡단보도 앞에서 일시정지 의무가 명확히 규정되고 우회전 삼색등도 설치됩니다.
뒤에서 빨랑 가라고 ‘빵빵’ 대는 놈도 벌칙금 부과 했으면 합니다만…

8. 발기부전 치료제 성분이 든 홍삼 제품이 당국에 적발돼 회수 조치됐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제조업체인 주식회사 코스팜이 제조·판매한 '진삼화써큐온' 제품에서 부정물질인 타다라필이 검출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미 구입한 사람 중에 반품하는 사람이 있을까? 왠지 없을 것 같다는…

여야,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10일간 연장하기로 합의.
조응천 “술 먹으면 안 되느냐는 경찰청장에 아연실색”.
민주, '부동산·코로나 방역' 정책 혹평 “낙제점 수준".
숙대 민주동문회 "김건희 여사 석사 논문, 명백한 표절“.
‘정권 비판’ 쓴소리 봉쇄 나선 국힘, 당내서도 “도 넘었다”
하루만에 ‘백기’ 교육부 “5.18, 교과서에 기술하겠다”.


시도조차 하지 않는 슛은 100% 빗나간 것과 마찬가지다.
-웨인 그레츠키-

축구에서 승부차기만큼 가슴을 졸이게 하는 것도 없을 것입니다.
아마도 승부차기의 성공율이 과학적 확률보다 현저히 떨어지기 때문일 것입니다.
아무튼, 발 끝을 떠난 공이 성공하냐 안 하냐는 공을 차고 난 다음의 일이라는 얘기겠지요
실패가 두려워 골대 앞에 서지 않는다면 영원히 벤치에 앉아 있는 후보 선수가 될지 모릅니다.
당신의 승부에 응원하며 박수를 보냅니다.
건강한 주말 보내세요.

류효상 올림.

반응형
LIST
Posted by 늙은최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