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간추린아침뉴스


♤1월 31일 수요일 간추린 아침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정부 부처 장관, 차관들을 한데 모은 자리에서 더 나은 국민의 삶을 위해 나라의 근본부터 바꾸라고 강조하면서 정책 혼선으로 비춰지지 않도록 부처간에 소통을 늘리고, 정부가 먼저 혁신하라고도 당부했습니다.

■금강산 남북 공동행사는 취소됐지만, 남북 스키선수단의 공동훈련은 예정대로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 스키선수단은 오늘 전세기를 타고 북한 마식령 스키장으로 출발할 계획입니다.

■다스 비자금 의혹의 핵심으로 꼽히는 전 경리직원이 오늘 새벽까지 검찰 조사를 받았습니다. 검찰은 경영진이나 제삼자 지시로 다스에서 120억 원을 빼돌렸는지를 추궁했습니다. 

■검찰이 세월호 참사 특별조사위 활동을 방해한 혐의로 김영석 전 해양수산부 장관과 윤학배 전 차관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검찰은 박근혜 정부 당시, 이병기 청와대 비서실장과 조윤선 정무수석 등이 나서 조직적으로 방해 공작을 벌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국제대회 첫 준우승으로 영웅이 된 베트남 축구대표팀이 귀국하는 비행기 안에서 당혹스러운 일을 겪었습니다. 특별기를 제공한 베트남 항공사에서 '비키니 쇼'를 벌인 건데, 불매운동 및 비난이 쇄도하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에서는 지난해 김정남 암살에 관여한 동남아 여성들에 대한 공판이 열렸는데요. 이들을 끌어들인 북한인들이 일본인 행세를 하며 일본 TV쇼를 찍자고 하면서 여성들을 포섭했다네요.

■평창올림픽에 참가하는 자원봉사자들이 이미 2,000명이 봉사활동을 포기했습니다. 숙소에서 근무지까지 거리가 무려 100km가 넘는가 하면 혹한 날씨에 모자와 장갑, 방한화 등이 전부라서 사비를 들여 방한용품을 구입하고 있다네요.

■다주택자의 추가 담보대출을 제한하기 위한 신 DTI가 오늘부터 시행됩니다. 이에 따라 추가로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때는 이자뿐 아니라 원리금까지 한도 계산에 포함됩니다.

■강추위가 이어지면서 지하철역과 건물의 배관이 터지는 일이 잇따랐습니다. 서울 지하철 7호선 중화역은 어제 하루 두 번이나 동파 사고가 나기도 했습니다.

■법원이 범죄수익으로 챙긴 비트코인에 대해 몰수 결정을 내렸습니다. 국내에서 비트코인에 대한 경제적 가치를 인정한 첫 판결이어서 그 판단 근거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딸 친구인 여중생을 성추행하고 살해한 혐의 등을 받고 있는 어금니 아빠 이영학에게 사형이 구형됐으며, 아버지와 함께 재판에 넘겨진 이 모 양에 대해서도 중형을 구형했습니다.

■검찰 내사를 받던 정승면 대구지검 김천지청장이 관사에서 쓰러진 채 발견돼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현재 생명에는 지장이 없으며, 관사에는 번개탄을 피운 흔적이 남아 있었고 유서 쪽지가 발견됐다고 합니다.

■故 김주혁 씨 교통사고 원인을 밝히기 위해 국과수에서 차량을 감정했지만, 차량의 급가속 등 결함이나 기계적 오작동의 흔적은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사람처럼 표정을 짓고 수준 높은 대화도 할 수 있는 인간형 로봇 '소피아'가 한국에 왔는데요. 로봇으로는 처음으로 시민권까지 받은 소피아는 자신을 하나의 인격체로 봐 달라고 말했습니다.

■최근 도배나 타일 기술을 배우는 20·30대가 늘고 있다고 합니다. 집을 꾸미려고 배우는 사람도 있지만, 기술만 있으면 해고 걱정 없이 일할 수 있는 이른바 '평생 직업'이라는 게 기술을 배우는 주된 이유라고 합니다.

■지난해 전국에서 땅값이 가장 많이 오른 곳은 세종시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종시의 땅값 상승률은 7.02%로 17개 시·도 가운데 가장 높았고 다음으로 부산과 제주, 대구가 각각 6.51%, 5.46%, 4.58%로 뒤를 이었습니다.

■오늘 밤에는 달이 지구 그림자에 완전히 가려지는 개기 월식 현상이 나타납니다. 특히 이번 개기월식은 1년 중 가장 큰 달, 슈퍼문과 한 달에 두 번째 뜨는 보름달인 블루문이 겹치는 35년 만의 진귀한 우주쇼가 될 전망입니다.

[출처 : 세상소식]
반응형
LIST
Posted by 늙은최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