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2021/07/22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

1. 이재명 지사의 민주당 지지층 내 지지율이 3개월 만에 50%대가 깨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비경선 기간 이낙연 전 대표가 치고 올라오면서 본경선에서 과반 득표로 결선행을 피하려던 이 지사 측 계획에도 '빨간불'이 켜졌습니다.
본경선 가야 흥미진진하고 흥행도 일으키고 잼나지 않겠어요? 싫은가?

2.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위기에 봉착했습니다. ‘주 120시간’ ‘미친 짓’ ‘민란’ 등의 발언이 연일 논란에 휩싸이는가 하면, 윤 전 총장의 동선을 두고 캠프 내에서 혼선을 겪는 등 ‘정치 신인’의 미숙함을 그대로 드러냈다는 평가입니다.
검찰총장 하면서 준비를 얼마나 했는데 정치 신인이래? 듣는 윤 씨 열 받게~

3. 유승민 전 의원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기소·구형까지의 주체였다"고 언급했습니다. 유 전 의원은 “국회에서 탄핵한 것까지는 내 역할이 맞지만, 탄핵 결정 다음에는 검찰과 법원이 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대구에서 정치하기가 좀 힘들겠냐마는… 사람 참 얍삽하기 이를 데 없네…

4. 류호정 의원이 청년정의당 채용비리신고센터 '킬비리' 설립 기자회견에서 채용비리 척결을 의미하는 집행검을 들고나와 눈길을 끌었습니다. 류 의원은 영화 '킬 빌’의 주인공 우마 서먼이 입은 의상을 입고 나와 퍼포먼스를 펼쳤습니다.
정말 국회를 제대로 즐기시는 것 같아요~ 근데 그 칼 일본도는 아니겠죠?~

5. 박훈 변호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해 “주위에 얼마나 사기꾼이 있는지 곧 체감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박 변호사는 “9월 말쯤 한계에 봉착하리라 봤는데, 최근 행보를 보면 그 시점이 더욱 빨라질 수도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여름 한 철 개고생하고 접기에는 너무 아쉬울 텐데… 추석 이후로는 어때?

6. 서울구치소가 최근 광복절 가석방 심사 대상자 명단에 이재용 부회장을 포함해 법무부에 보고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가석방은 가석방심사위가 표결을 통해 가석방을 결정하고 법무부 장관 허가를 거쳐 절차가 마무리됩니다.
형기의 60% 채우기를 기다렸다는 듯이 일사천리구만… 대한민국 만세다~

7. 국내 '코로나19' 확산세가 급격히 커지면서 수도권에 적용 중인 새 거리두기 '4단계'를 연장하더라도 큰 효과가 없을 것이란 목소리가 큽니다. 전문가들은 전국 이동을 제한하는 '봉쇄' 조치가 사실상 유일한 대책이라고 제시했습니다.
그랬다가는 윤석열 씨한테 ‘미친 짓’이라고 욕먹기 십상일 텐데~

8. 도쿄올림픽이 정치적 흥행, 경제적 효과, 외교 그 어떤 부분 하나 투자한 만큼조차 거둘 수 없게 됐습니다. 정치적 이득이라도 챙기려 한국 때리기에 열 올리는 일본 매체들 행태에 도쿄올림픽을 향한 세계의 시선은 싸늘하기만 합니다.
한국 때리기에 열 올리는 곳이 또 있던데… 자민당이 지지하는 국민의힘이라고…

9. 개막을 불과 이틀 앞둔 도쿄올림픽에 선수, 관계자의 코로나19 감염자가 100명에 육박하면서 우려를 키우고 있습니다. 도쿄올림픽 조직위 사무총장은 “여전히 올림픽을 취소할 가능성이 남아있다”고 강조하며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를 때라고 하더라… 이게 욕심부릴 일이니?

10. ‘만성 허리 통증'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에게 더 잘 나타난다는 국내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연구팀은 "만성 허리 통증은 구조적·기능적 문제를 치료받아야 할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도 중요하게 관리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어쩐지 툭하면 허리가 아프더라… 내가 허리 아프면 다 너 때문이라고~

김경수, 징역 2년 확정 앞으로 7년간 피선거권 제한.
윤석열, 처가 아닌 잇단 실언으로 ‘본인 리스크'에 처해.
이준석, 윤석열 '박근혜 수사 송구' 발언에 "자제해야".
송영길, “윤석열 요즘 하는 말마다 너무 심해 법조인 맞나".
제주도민 차기 대통령감 이재명 선호, 원희룡은 네 번째.
"부산 나훈아 콘서트 취소" 27일까지 티켓 전액 환불.

질서 있는 모습이 아름다움을 결정한다.
- 펄 벅 -

대한민국이 위대한 것은 언제나 어려움 속에서도 침착하고 질서정연한 모습을 보인다는 것입니다.
‘대구가 아니었으면 민란이 벌어졌을 것’이라는 말은 그래서 헛소리 망발에 불과할 뿐입니다.
우리의 대한민국은 코로나19의 4차 유행도 반드시 이겨낼 것으로 확신합니다.

류효상 올림.

반응형
LIST
Posted by 늙은최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