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 2021/09/27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

1. 민주당은 곽상도 의원 아들이 화천대유로부터 퇴직금 등 명목으로 50억 원을 받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총공세에 나섰습니다. 대장동 사업과 관련한 각종 특혜 의혹을 '국민의힘 게이트'라고 규정하고 신속한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그러게 자식 키우고 운전대 잡는 사람은 남 욕 함부로 하면 안 된다니까~

2. 국민의힘이 화천대유에서 50억 원을 받은 곽상도 의원의 아들과 관련한 보도가 나온 지 13시간 만에 '제명'이 아닌 '탈당'으로 사태를 빠르게 수습했습니다. 이재명 지사에 대한 공격의 명분이 희미해질 것을 우려한 것으로 보입니다.
‘화천대유’ 노래를 부르다가 곽상도 때문에 환장하겠대유~

3. 방미 중인 이준석 대표는 "북한이 연락사무소 건물 폭파한 것에 사과도 못 받고 다시 지어주면 자존심도 없는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이 대표는 “둘이 살짝 손잡고 왼쪽으로 돌고 다시 오른쪽으로 돌면 제자리다"고 비꼬았습니다.
종편 패널이나 했어야 어울릴 친구를 대표 시켜놨으니 말장난이나 하지~

4. 유승민 후보가 여론조사상 앞서가는 두 후보를 공격했습니다. 윤석열 후보는 입만 열면 실수하고 홍준표 후보는 친박을 이용하고 버렸다는 것입니다. 여론조사에서 양강으로 분류되는 윤석열·홍준표 후보를 동시에 겨냥한 것입니다.
맞는 말이기는 한데, 입만 열면 실수가 아니라 아는 게 그뿐이라는 거~

5. 문재인 대통령이 남북정상회담 얘기를 꺼낸 후 곧바로 북한이 긍정적인 입장을 밝히면서 정상회담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문 대통령은 북미 간 대화가 시작되면 정상회담은 물론 한반도 문제가 풀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두드리면 열린다’고 했던가? 답답했던 남북 관계 이번엔 좀 열자~

6. 곽상도 의원의 아들 곽 씨는 “회사에 모든 것을 걸었다”며 직접 입장을 밝혔습니다. 곽 씨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을 인용하며 “나는 너무나 치밀하게 설계된 오징어 게임 속 ‘말’일 뿐”이라고 했습니다.
50억이 아니라 세후 28억이라는군요… 요즘 로또 1등보다 쪼금 많네~

7. 내년 3월로 다가온 제20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여야가 동시에 ‘대장동 투기 의혹’에 매달리는 모양새입니다. 당장 특검법을 발의하며 연일 공세에 나서고 있는 국민의힘은 “이재명 후보의 측근 문제”라며 관련자 찾기에 혈안입니다.
캐는 것보다 덮어야 할 게 더 많은 건 아닌지 모르겠다. 열심히 해봐~

8. 추석 연휴 이후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3000명을 넘어서는 등 폭증한 가운데, 백신 접종을 완료한 고령층의 '돌파 감염' 사례도 늘고 있습니다. 고위험군에 대한 부스터샷을 검토해온 정부는 오늘 접종 계획을 발표합니다.
몇 년이 가도 1차 접종도 못 끝낼 거라고 하던 기레기는 뭐 할 말 없니?

9. 북한은 코로나19 상황이 수그러들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고 우려하며 철저한 장기전 대비를 주문했습니다. 노동신문은 "악성 바이러스에 의한 세계적인 보건위기 상황이 수그러들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고 현 상황을 진단했습니다.
그러니까 한반도의 위기를 같이 극복해 나가면 좋잖아~ 만나자니까~

10. 반 난민 운동을 벌여온 시민단체 난민대책국민행동은 탈레반의 위협을 피해 국내로 입국한 아프가니스탄인들에게 비자 발급을 중단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이들 단체는 또 “전국의 이슬람 사원을 폐쇄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혐오를 조장하면서 ‘예수는 사랑’이라고 입 밖에 꺼내지를 말든지…

11.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게임`이 글로벌 인기를 모으면서 극 중에 등장하는 한국 음식에 세계인의 이목도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양라면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 주력 제품을 노출시켜 공짜 홍보 효과를 제법 거뒀습니다.
D.P에서는 라면 뽀글이 나오더니… 한국 라면은 먹는 법도 가지가지~

12. 제16호 태풍 '민들레'가 괌과 일본 오키나와 사이 해상에서 머물다가 28일부터 방향을 틀어 일본 열도로 향할 전망입니다. 기상청은 “태풍이 대기 상층의 차고 건조한 공기를 만나면 방향이 달라질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습니다.
민들레야 어려워 말고 부끄러 말고 전망처럼 열도를 향해 나아가기 바래~

경선 첫 패배 이재명 “개발이익 완전 환수 못 해 유감”.
화천대유, 곽상도 아들 50억 이전엔 1억3000만 원 최고.
유승민 "퇴직금 50억 사실이면 곽상도 제명·출당해야".
아들 화천대유 퇴직금 50억 논란 곽상도 의원 국힘 탈당.
이재명 "곽상도, 내 아들 아니라 '이재명 아들'이라 할라".
곽상도 아들 "퇴직금·성과급 50억은 노동의 정당한 대가".
주말에도 코로나 신규확진 2천 명대, 1차 접종률 74.1%.
정은경 "확진자 급증 가능성 사적모임 취소해달라”.
백신 개발사 "1년 안에 코로나 끝나 내년엔 마스크 벗는다”.

책임은 남을 탓하지 않는 것. 책임은 다른 사람들과 나누어 가질 수 없다.
- A. 브라운 -

자기의 책임을 남에게 돌리는 것도 모자라 남 탓만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보통 ‘똥 묻은 개가 겨 묻은 개 나무란다’라든지 ‘자기 눈의 대들보는 보지 못하면서 남 눈의 티만 뭐라 한다’는 말을 하고는 합니다.
아무튼 잘 먹고 잘살려면 낯짝도 두껍고 뻔뻔해야 한다지만, 보통은 부끄러워하는 게 사람입니다.
남 탓 말고 사람답게 사는 우리가 되어야겠습니다.

류효상 올림.

반응형
LIST
Posted by 늙은최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