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 2021/12/17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

1. 이재명 후보는 아들의 불법도박 의혹과 관련해 아들의 도박 사이트 이용을 인정하고 사과했습니다. 이 후보는 “아비로서 아들과 함께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며 "다시는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치료도 받도록 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거참, 이걸 1:1 이라고 할 수도 없고… 암튼 “사과할 의향이 있다”고 안 해서 다행이야~

2. 윤석열 후보가 김오수 현 검찰총장에 대해 “심성도 착하고 좋은 사람”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또 “검사라는 직업이 어떻게 보면 참 더러운 직업”이라며 사적 관계가 좋은 사람이라도 검사로서 일할 때는 다르다는 뜻을 보였습니다.
검찰총장을 정치적 발판으로 삼고 ‘국민이 불러냈다’고 우기는 더러운 짓?

3. 검사 시절 '신정아 사건' 수사팀에 투입돼 학력위조 혐의를 강하게 수사했던 윤석열 후보가 부인 김건희 씨 문제엔 오락가락하는 메시지를 내놓고 있습니다. 당시 윤석열 검사는 신정아를 구속하고 1년 6월의 실형을 받아냈습니다.
이런 거 보면 ‘검사’이었던 직업이 참 더럽다는 게 이해가 가긴 하다~

4. 홍준표 의원은 과거 방송인으로 제의를 받았던 일을 떠올리며 "운명이 어떻게 바뀔지 아무도 알 수 없다"는 의미심장한 말을 했습니다. 홍 의원은 이날 자신의 SNS에 "사람의 운명이라는 것은 아무도 예측하기 어렵다"고 했습니다.
그 나이쯤 되면 하루하루가 어찌될 지 모르는 것도 사실이니까... 이해합니다.

5. 김건희 씨 일가가 과거 경기 양평 부동산을 거래하며 공시지가보다도 싼 가격에 토지를 사들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윤석열 후보 처가 측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해명했지만, “전형적인 차명 거래”라는 의혹이 다시 제기됐습니다.
이것도 “돈 번 게 죄는 아니잖아요”라고 했다가 “사과할 의향이 있다”고 하려나?

6. 황교익 씨가 김건희 씨를 비판하는 글을 수십 개 올리며 “종신형은 나와야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황 씨는 “조국 가족에게 내려진 처벌을 김건희에게 동일하게 적용한다면 김 씨는 무기형도 가능할 것이다”라고 주장했습니다.
“부분은 몰라도 전체는 아니다” “사과할 의향이 있다”는 개사과는 두고두고 명언이 될 듯~

7. 김건희 씨가 이번엔 '편법 건강보험료' 납부로 공세 대상이 됐습니다. 60억대 자산가인 김 씨가 재산이 아닌 급여를 기준으로 책정되는 직장가입자의 이점을 악용해 7만 원대의 건강보험료를 납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무직인 윤석열은 거기에 얹혀서 한 푼 안 내고 살고 있겠군요… 참 공정하다~

8. 최근 미국 교포사회가 한국계 연방의원 때문에 발칵 뒤집혔습니다. 우리 정부가 심혈을 기울이고 있고, 우리 국민 68%가 찬성하는 것으로 조사된 종전선언에 대한 반대 여론을 주도하고 있는 영 김 의원이 그 주인공입니다.
한국계라고 속 끓이지 마시고 그냥 미국의 나경원 쯤이라고 생각하세요~

9. 만취 상태에서 차량을 몰고 가다 아르바이트를 마치고 귀가하던 20대 여대생을 치어 숨지게 한 30대 운전자가 징역 11년의 중형을 선고받았습니다. 딸을 잃은 어머니는 “음주 뺑소니범을 죽이고 나도 11년형 받겠다"며 절규했습니다.
음주 운전은 그냥 살인범이 아니라 한 가정을 파괴하는 가정파괴범입니다~

10. 애플이 아이폰 운영체제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폰 사용자가 사망하면 가족·지인 등이 아이폰 계정에 접근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사용자가 5명까지 미리 지정해두면, 사용자 사후 개인 정보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이제 아이폰에 유서를 저장해 두고 “나 죽은 후에 열어 봐라”라고 해야겠네~

11. 방역당국이 코로나19 방역패스 유효기간 6개월 적용을 2주 연기해 내년 1월 초부터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3차 접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조치라고 중대본은 설명했습니다.
백신 없다고 난리를 치던 게 엊그제 같은데… 코로나도 필시 이겨낼 거야~

12. 내년에는 코로나 사태가 종식되고 일상으로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다수 나옵니다. 신종 변이 오미크론이 전 세계로 확산되면서 각국이 긴장하고 있지만 전문가들 사이에선 “끝이 보인다”는 긍정적인 기류가 흐릅니다.
내 말이~ 긍정의 힘! 회복 탄력의 힘! 일상으로의 회복... 아멘~

이재명, 사회대전환위원회 출범 위원장에 추미애 등판.
김건희, ‘삼성미술관 기획’ 전시 경력 이력도 허위 의혹.
김건희 의혹 여진 지속에 윤석열 ‘대국민 사과’ 고민 중.
윤석열, 이재명 아들 도박 사과 "이론의 여지 없나 보다".
이재명, '계란투척' 고3에 편지 “전적으로 내 책임".
국민의힘 “이재명 아들 억대 도박을 했을 가능성 있다”.
불법도박 이어 성매매 의혹까지 이재명 후보는 아들 리스크'
국민일보 "윤석열, 조국 가족에 요구했던 엄격함 생각해야".
"주52시간제, 1년만에 16시간 단축" 윤석열 주장은 '거짓'.
안철수, 문제인 대통령에게 이명박·박근혜 형집행정지 요구.

인간은 양도할 수 없는 자기 계발 권리를 지닌다.
- 저메인 그리어 -

판에 박은 듯한 일상에서 자기 계발을 위한 시간을 내기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오늘과 다른 내일 그리고 오늘보다 나은 삶을 위한 도전은 계속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 미래를 위한 선택 또한 더없이 중요합니다.
당신의 선택이 내일을 바꿀 수 있습니다.
건강한 주말 보내세요.

류효상 올림.

반응형
LIST
Posted by 늙은최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