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 22/02/18 류효상의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

1. 송영길 대표가 윤석열 후보의 '어퍼컷 세리머니'와 관련해 "어퍼컷 세리머니 하는 걸 보니 씨름 선수처럼 튼튼한 장사 같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군대를 못 갔냐"며 윤 후보의 부동시 병역 면제 자료 공개를 촉구했습니다.
건강미가 넘치는 양반이 부동시 얘기하면 납작 엎드려 복지부동 부동자세~

2. 윤석열 후보의 ‘문재인 정부 적폐 청산 수사’ 발언에 대한 여파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윤 후보의 발언이 뜻하지 않게 노무현 전 대통령의 트라우마를 건드리며 ‘친문 지지층’ 결집을 유도해 이재명 후보 지지율이 올라가는 형국입니다.
그도 그지만, 결국 윤석열만큼은 아니라는 생각이 점점 들지 않겠어?

3. 심상정 후보가 이재명 후보를 '원칙도 가치도 정체성도 없는 포퓰리즘'이라고 연일 저격하고 있습니다. 심 후보는 '무능하고 부패한 양당체제 종식'을 주장하며 이 후보와 범진보 진영 단일화 가능성도 일축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단일화로 얻을 게 아무것도 없는데 뭐하러 2중대 소리를 듣겠냐고~

4. 조원진 후보가 박근혜 전 대통령의 형집행정지 신청 거부, 내곡동 사저 공매 당사자는 윤석열 후보라며 “윤석열 또한 적폐”라고 주장했습니다. 또 “윤 후보가 적폐이기 때문에 적폐가 적폐를 청산한다”는 말은 맞지 않다고 했습니다.
윤석열이 대권 잡으면 조원진도 적폐가 되는 거야~ 조심하라고~

5. 윤여준 전 환경부 장관은 윤석열 후보에 대해 “국정 최고책임자로서 아주 위험하다”고 혹평했습니다. 윤 전 장관은 “평생을 검찰이란 높고 두터운 벽 속에서만 지내서 그런지 울타리 밖 세상 물정을 너무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거짓말 잘하는 건 마누라나 장모한테 배운 게 틀림없어 보이긴 해…

6. 강원랜드 채용 청탁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권성동 의원이 무죄를 확정받았습니다. 검찰이 수사에 나선 지 6년 만에 1·2심에 이어 대법원도 혐의가 입증되지 않았다고 봤습니다. 반면 최흥집 전 사장은 징역 3년을 유지했습니다.
청탁받은 사람은 유죄, 청탁한 사람은 무죄 특히 검사는 뭘 해도 무죄~

7. 한국노동조합총연맹이 20대 대선에서 이재명 후보 지지를 선언했지만, 산하 산별 연맹에서의 이탈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산하 전국외국기관노동조합연맹이 윤석열 후보 지지를 선언한 데 이어 부산·양산지역 노조도 합세했습니다.
결국에는 고향 앞으로 갓~ ‘우리가 남이가’ 여기에 넘어가는 거였어?

8. 한국교회 목회자 429명은 신천지의 정치작 활동을 규탄했습니다. 이들은 “신천지가 국민의힘에 대거 입당해 윤 후보를 집중 지원한 의혹과, 특정 주술가를 의지하고 있다는 소문이 사실이라면 이는 용납될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혹시 검사 시절에도 기소하고 안 하고를 점보고 한 건 아니겠지?

9. 54년간 연락도 없다가 아들이 죽자 사망 보험금을 챙기기 위해 나타난 모친에게 보험금 등의 지급을 금지하라는 법원의 결정이 내려졌습니다. 부양의무를 다하지 않은 부모에게 재산 상속권을 주어서는 안 된다는 이유입니다.
나이 먹은 노모를 앞세워 보험금 지급을 탐한 자식새끼가 더 문제~

10. 중국이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스키의 기원은 중국'이라고 주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중국 신장 위구르 자치구 알타이 지역 해발 9800피트 바위 돌출부 아래 새겨진 암각화를 근거로 스키가 신장에서 유래했다는 주장입니다.
땅덩어리 커서 파면 뭐가 나오고, 나오면 그게 시조가 되는 거니?

신천지피해자단체 "이만희가 지시해 윤석열 지원" 고발.
시민단체 "윤석열 쪼개기 회식 등 상습 방역 위반" 고발.
윤석열 “광주, 전국서 GDP 꼴등” 진짜 최하위는 대구.
윤석열 “이재명, 대통령되면 나라 꼬라지 어떻게 되겠나”.
대법, '딸 KT 부정채용' 김성태 뇌물 혐의 유죄 확정.
강원랜드 권성동 무죄, 전 사장은 유죄. 공모 입증 못 해.

가장 혐오스러운 거짓말은 가장 진실에 가까운 허언이다.
- A. 지드 -

있는 것처럼, 사실인 듯 하는 거짓말을 우리는 보통 사기라고 합니다. 통장을 위조하고 학력과 이력을 위조해서 얻은 성과는 탐욕일 뿐입니다.
그렇게 해서라도 돈과 권력을 쥐고 싶다면 공정과 상식이라는 이름을 입에 올리지 말아야 합니다.
봄을 재촉하는 ‘우수’라고 하는데 날씨는 겨울로 돌아가는 것 같습니다.
건강에 유의하시고 따뜻한 가정에서 쉼이 있는 주말 보내세요.

#진짜부동시를찾습니다.  진짜 부동시의 고충과 아픔을 듣고자 합니다. 연락기다립니다.

류효상 올림.

반응형
LIST
Posted by 늙은최군
,